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 글 보기 : 카테고리, 제목, 첨부파일, 이전, 다음
카테고리 보도자료
제목 한화S&C-한화큐셀,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전시회 참가
날짜 2015.11.17

- ‘Hanwha Energy Archive’ 주제로 미래 에너지산업 모습 전해
- 한화S&C, IT솔루션 기반 효율적 에너지관리 가능성 제시
- 한화큐셀, Q.ANTUM셀 테크놀리지를 적용한 Q.PLUS 시리즈 소개

 

 한화S&C(대표이사 김용욱)와 한화큐셀(대표이사 남성우)이 17일부터 4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공동 참가해, 신재생 에너지 사업의 청사진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의 에너지종합전시회로, 에너지 분야의 현재와 미래가 만나는 ‘에너지 축제(Energy Festival)’의 장이다. 지난해 대비 3배 확대된 규모로 운영될 금번 전시회는 신재생에너지관, 고효율에너지관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다.

 

 신재생에너지관에 위치한 한화S&C-한화큐셀 공동 전시부스는 ‘Hanwha Energy Archive’를 주제로 소재부터 발전설비까지 수직계열화를 완성한 한화그룹의 태양광 사업역량을 알리고, 친환경 에너지의 소비 흐름과 효율화 모델을 제시한다.

 

 에너지 생산설비의 설계 및 운영관리를 책임지는 한화S&C는, 금번 전시에서 IT 기술에 기반한 마이크로그리드 사업역량을 소개한다. 저장에너지의 무중단 전력공급이 가능한 ▲무중단전력시스템(HSC; Hybrid Source Charger), 에너지 생산/소비 현황을 물리적으로 관리하는 ▲전력관리시스템(PMS; Power Management System), 실시간 에너지 수요/공급 현황을 모니터링 하는 ▲에너지관리시스템(EMS; Energy Management System), 아웃도어 및 비상시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공급하는 ▲휴대용 에너지저장장치(MSS; Mobile Storage System) 등 다양한 IT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만으로도 전력수요를 충당할 수 있는 마이크로그리드 선진모델을 에너지자립섬 모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큐셀은 이번 전시회에서 Q.ANTUM 셀 기술을 도입한 Q.PLUS시리즈와 HSL시리즈를 출시한다. 특히 Q.PLUS(Q.ANTUM셀)시리즈는 독일 Solar International 주관 행사에서 태양광 모듈 혁신상(Module Manufacturing Innovation Award 2015)을 수상한 제품이다. Q.ANTUM 기술은 셀 후면에 패시베이션을 통해 발전유해환경을 차단하고, 알루미늄 리플렉터(반사판)를 설치하여 빛이 통과하지 않고 반사되어 재발전을 해주는 기술이다.

 

 한화S&C 김용욱 대표이사는 “금번 전시 참가를 통해 한화S&C의 마이크로그리드 역량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에너지 컨버전스 시장의 글로벌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2015 신재생에너지대상’ 시상식에서 한화 김승모 상무(現 한화 경영기획실 전략팀장, 前 한화큐셀코리아 대표이사)가 국내외 태양광 발전소 건설과 대여사업 추진을 통한 신재생에너지분야 산업발전 및 보급확대에 공헌을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한다.

 

 한화그룹은 금번 전시회에서 한화가 만들어 나가는 미래 에너지세상을 알리는 데에 집중하고, 다양한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S&C 보도자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