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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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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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유형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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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 나.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보존 근거 : 고객 문의사항의 원활한 응대 및 과거 문의에 대한 연계 답변 제공
    • 보존 기간 : 1년
  • 다.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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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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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다.
    개인정보 제공 현황
    • 개인정보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제공과 함께 목록에 게시되고 제휴관계 종료 등으로 인한 개인정보의 파기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 [다운받기] 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다.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5)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 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9)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10)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11)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2)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3)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14)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 15)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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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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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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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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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 가.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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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TEL: 02-729-2100)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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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전화번호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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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3.9112 www.ctrc.go.kr
17.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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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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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4년 03월 31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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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회사 서비스별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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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별 개인정보처리방침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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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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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존 근거 : 고객 문의사항의 원활한 응대 및 과거 문의에 대한 연계 답변 제공
      • 보존 기간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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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각·인수합병 :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다. 개인정보 제공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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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 [다운받기] 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다.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5)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 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9)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10)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11)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2)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3)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14)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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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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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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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존 근거 : 고객 문의사항의 원활한 응대 및 과거 문의에 대한 연계 답변 제공
      • 보존 기간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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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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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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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 [다운받기] 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다.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5)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 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9)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10)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11)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2)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3)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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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개인정보 제공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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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 [다운받기] 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 동의철회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취급 업무의 위탁
    •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계약 등을 통하여 법상 개인정보 보호규정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및 사고발생 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개인정보의 반환 및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 다.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취급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다. 관리적 대책
      •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3)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5)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 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7)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8)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9)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10)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11)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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