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도전, 헌신, 정도를 갖춘 한화인과 함께합니다.

인재상

도전(Challenge)적인 한화人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합니다.

  •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자신을 개발하는 사람

    • 자기 개발의 단기/중장기 목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회/방안을 찾아 실천한다.
    • 자신의 희망 직무, 희망 계열사 관련 트렌드 변화를 수시로 파악한다.
    • 희망하는 직무와 관련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기초 지식 및 경험을 쌓으며 희망 직무와 관련된 멘토의 지혜를 구한다.
  • 열린 사고와 창의적인 발상으로 새로운 방안과 기회를 찾아내는 사람

    • 현재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생각의 확장을 위해 새로운 것을 지속적으로 시도해본다.
    • 항상 자신의 상황과 노력 과정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고 개선방향을 고민하며, 더 나은 해결방안을 찾아낸다.
    • 편견과 선입견에서 탈피해 열린 마음으로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한다.
  •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사람

    • 조직의 도전적인 목표 설정의 취지를 이해하고 이에 상응하는 도전적인 개인 목표를 수립한다.
    • 목표 달성을 위한 단계적 실행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고 계획대로 실행한다.
    • 실패하더라도 그 속에서 얻은 교훈을 거울삼아 추후 더 나은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준비한다.

헌신(Dedication)적인 한화 人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고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합니다.

  • 우리를 먼저 생각하며 공동의 목표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사람

    • 본인이 속한 조직의 발전이 자사의 발전이라고 인식하고 자신의 목표를 조직의 목표와 연계시킨다.
    • 한번 목표가 결정되면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잠재력/역량을 발휘한다.
    • 타인 혹은 타 조직과의 협력 시 개인의 이익보다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사람

    • 고객/대상자의 니즈를 기준으로 팀의 의사결정과 자신의 행동을 판단한다.
    • 고객/대상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피드백하여 개선안을 마련, 프로젝트에 반영한다.
    • 고객을 감동시킬 방안을 고민하며, 고객 감동의 Best Practice를 발굴한다.
  • 공동운명체 의식으로 서로의 가능성을 믿으며 협력하는 사람

    • 동료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자신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전파한다.
    • 미션 수행을 위해 도움을 요청받을 경우 자신의 여력이 되는 한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 미션 수행에 어려움을 겪는 동료가 있다면 먼저 다가가 어려움을 함께 공유한다.

정도(Integrity)의 한화 人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합니다.

  • 눈앞의 이익에 흔들리지 않고 원칙에 따라 정직하게 행동하는 사람

    • 미션 수행 시 그럴듯하게 꾸며내는 일 없이 사실을 그대로 정확하게 알린다.
    • 자신이 정도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이슈가 발견될 경우 시정한다.
    • 미션 수행 시 단기적 측면과 장기적 측면을 동시에 고려하여 의사결정한다.
  • 공과 사를 구분하여 능력과 성과에 따라 공정하게 대우하는 사람

    • 동료의 수행 성과 및 역량에 대해 왜곡하지 않고 사실 그대로 받아들인다.
    • 주변 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객관적으로 받아들이고 스스로 개선안을 만들어 실행한다.
    • 개인적 친분이 아닌 상대방의 객관적인 장단점을 파악하여 조직/팀의 실익에 따라 미션을 수행한다.

인사제도

인사제도함께 성장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

  •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일괄전환

    한화는 2013년 1월 말 국내 10대 그룹 중 최초로 비정규직 2,043명을 정규직으로 일괄 전환 했습니다.

    • 이로써 한화 그룹의 비정규직 비율은 17%에서 10.4%로 감소하였고 이는 우리나라 전체 비정규직 비율 33.8%와 비교하면 약 1/3배 이하 수준으로 OECD 평균 비정규직 비율인 25%보다도 현저히 낮은 수치입니다. 또한 정규직 전환 인원 중 여성 비율이 60%에 달하는 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에 앞장 서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직무 중심의 인사제도와 승진 및 보상구조

    한화의 직급은 연공서열과 호봉이 아닌 직무 가치를 기준으로 구분됩니다.

    • 근무연수를 기준으로 직급을 구성하는 과거와 달리 구성원의 역량과 성과 그리고 수행하는 직무의 가치에 따라 직급이 결정되는 직무가치 중심의 선진형 인사 체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서는 현재의 직무 포지션에서 성과와 역량이 충분히 검증된 인력이 상위 직무 포지션으로 이동하거나 현재 담당하는 직무 포지션의 가치가 상승하는 경우에 ‘승진’이 발생하며, 공정하고 엄격한 절차를 통해 개인의 역량, 성과 및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탁월한 역량과 업적을 창출하는 인력들에게 빠른 승진 기회를 제공하는 Fast – Track 제도 운영을 통해 우수인재에게 더 많은 성장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한화 비전에 대한 도전과 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하여 보상구조를 성과중심으로 재편하였고(기본급 외 성과급 강화), 우수인재를 위한 Spot Bonus를 추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제도

교육제도한화인의 성장을 돕는 교육제도

  • 사원급 대상 교육 프로그램

    Global Talent Program

    • 한화는 우수 신입사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그룹의 차기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한화그룹 내 해외 법인 및 지사에 파견하여 실무 및 교육을 진행하는 Global Talent Progra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개월 이상의 강도 높은 사전 교육(Job Off)을 거친 후 한화 글로벌 사업의 중심부인 미국, 독일,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이라크 등으로 파견하여 1~2년간의 해외 주재 근무를 실시합니다. 국내 복귀 후에는 별도의 경력개발계획(CDP) 관리를 통해 그룹의 우수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HPMP

    • 그룹전체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하는 HPMP(Hanwha Pre Manager Program)를 통해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직무역량교육, 로열티 제고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 대리급 이상 교육 프로그램

    지역 전문가

    • 한화그룹에는 각 계열사에 신규 사업 검토가 필요할 때, 대리급을 중심으로 해외에 파견하여 현지 문화와 비즈니스 환경을 파악하도록 하는 지역 전문가 제도가 있습니다. 지역 전문가는 약 1~2년의 해외 체류 기간 동안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의 밑그림을 그리는 첨병 역할을 수행하며 차기 글로벌 후보지로 성장하게 됩니다.

    해외 유학 연수 프로그램 (MBA, Sloan, 기타 석박사과정)

    • 한화는 그룹 사업 및 직무 이해도가 높고 글로벌 역량이 우수한 대리~팀장 직급을 대상으로 「Global Top 대학 석/박사 유학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희망 시기에 따라 최대 3개월 Job Off를 진행할 수 있고, 교육비, 시험 응시료, 원서비 등 사전 학습 지원금을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유학기간 중 급여와 생활 지원금을 비롯하여 학비 및 교우회비 등 유학 생활에 필요한 비용 일체를 지원합니다.
  • 팀장 및 임원급 교육 프로그램

    EMBA, AMP, 핵심인재 육성제도

    • 팀장급을 대상으로 하는 EMBA 프로그램, 임원급을 대상으로 하는 AMP 지원을 통해 그룹 최고경영자 육성을 위한 교육 기회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며, 특히 매년 리더 후보자 및 임원 후보자를 선발하여 리더십과 직무역량 등을 집중 교육하는 ‘핵심인재 육성제도’ 를 진행함으로써, 그룹의 리더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 AMP (Advanced Management Program, 국내외 유수의 최고경영자과정)

복지제도

복지제도한화인을 행복하게 만드는 복지제도

  • ‘워킹맘’ 한화인을 배려하는 세심한 복리후생

    가족의 진정한 행복은 엄마의 행복으로부터 시작됩니다.

    • 한화그룹은 임직원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복지제도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직원 복지의 가장 우선순위로 여성 관련 각종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난임치료 및 시술비 지원을 통해 임직원의 임신/출산을 장려하고 있으며 임신을 하게 되면 근로시간 단축근무는 물론 「한화 맘스 패키지」라는 임신, 육아용품 지원을 통해 건강한 출산을 돕습니다.
      출산 후에는 육아기 근로기간 선택 제도, 직장 내 어린이집과 수유실 운영을 통해 근무를 하면서도 아이를 돌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제공하며, 취학 전후 돌봄 휴직 및 가정의 날 시행으로 빈틈없이 가족의 행복과 안전을 지원합니다.
      * 상기 제도 시행 여부는 계열사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가족까지 생각하는 따뜻한 복리후생

    한화그룹은 진정한 복지제도란 임직원의 가족까지 배려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이에 따라 바쁜 업무 중에서도 가족과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대 10일의 「Refresh 휴가 제도」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장려하기 위해 한화리조트 등 그룹 내 서비스/레저 시설물을 임직원가에 제공하거나 복지포인트 지급을 통해 Refresh 휴가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진정한 Refresh를 할 수 있는 직원 혜택을 지원합니다. 또한 계열사별로 매주 특정요일에 「Family Day」를 운영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앞장서서 조성하며, 가족과 친구와 함께 하는 ‘저녁 있는 삶’을 통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열심히 일한 한화인, 누리자!

  • Refresh 휴가 제도

    최대 영업일 기준 10일 연속의 휴가 사용 장려

  • 임직원 자녀 학자금

    중학교-대학교 자녀 학비 지원

  • 갤러리아 온라인몰,
    오프라인 매장 할인

    갤러리아몰, 갤러리아백화점 직원 할인

  • 본인/배우자 건강검진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실시

  • 단체상해보험 가입

    임직원 질병·상해 보장

  • 각종 기념일 선물 지급

    생일, 결혼기념일, 근로자의 날, 창립기념일 등

  • 경조휴가/경조금

    경조사 관련 휴가 및 경조금 지원

  • 장기근속 포상

    10년/20년/30년 포상 및 해외여행 상품권 지급

  • 동호회 활동 지원

    계열사별 임직원 동호회 활동 비용 지원

  • 직장 어린이집 운영

    사내 임직원 어린이집 운영

  • 셔틀버스 운영

    그룹 본사(장교동), 여의도 셔틀버스 운영

  • 연구논문 발표 및 자격증 취득 지원

    연구논문 해외 발표 지원 / 국제 공인자격 등
    취득 축하금 및 응시료 지원

  • 멘토링 제도

    우수 선배사원을 신입 및 경력 입사자의 멘토로 지정하여 조기 정착과 성장을 지원

  • 신입사원 입사 1주년 축하 행사

    신입사원의 입사 1주년을 기념하여
    선배/동료들과 축하하며 앞으로의 발전을 격려

  • Refresh Room

    직원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헬스키퍼(안마사) 운영

  • 안식월

    10년/20년/30년 장기근속 시,
    1개월의 안식월(휴가) 제공

조직문화

Smart & Creative, 변화하는 한화S&C 의 열린 조직문화

Smart 한 조직문화

  • Smart Work : 한화인의 Smart한 업무 환경을 지원
    • - Smart Office : 모든 사무 환경에 무선 LAN 구축 및 변동좌석제 실시
    • - Smart Portal : 한화인의 Smart 한 Collaboration 위한 ‘협업포털’ 구축
  • 유연근무제 : Smart 한 한화인을 위한 자기개발 시간 및 업무 특성을 고려, 개인별로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설정

Creative 한 조직문화

  • 자유로운 복장 : 상황에 맞는 자유로운 복장(케쥬얼)을 통해, 한화인의 Creative 한 열린 사고를 지향
  • Family Day : WLB(Work and Life Balance)를 위해, 주 2회 정시퇴근을 보장하여 한화인의
    Creative 한 생활을 보장